처리중 입니다

리뷰 작성 성공!

바로 확인하시겠습니까?

장바구니에 추가되었습니다.
찜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를 찜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구매 하시겠습니까?
구매후 취소/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sample9.xlink.kr
Xlink 무료웹 만들기무료개설

QUICK BUTTON

TODAY VIEW

처리중 입니다

스토리

양말 추천

양말(Socks)


"죽은 땅개랑 산 땅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뽀송뽀송한 군용 양말 착용 유무다. 발가락과 발바닥을 상시 말려놔.

행군 중에 멈출 때마다 양말을 갈아신도록 해. 안 그랬다간 메콩 강물에 너희 발이 썩는 모습을 보게 될 테니까."

- 댄 중위, 영화 포레스트 검프 中.




[1] 무지 양말

sneep-crew-1Igs4houLdM-unsplash.jpgsneep-crew-7mwvL36D33c-unsplash.jpg

양말을 조금이라도 오래 신으려면 세탁할 때도 손빨래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양말을 뒤집어서 양말들만 따로 모아서 세탁망에 넣고 세탁해주는 것이 좋다.

양말을 뒤집어서 세탁하는 게 좋은 이유는 안쪽에 있는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세탁중에 양말 겉 표면에 보풀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발도 발 사이즈보다 큰 신발을 신는 것은 좋지 않은데, 신발 사이즈가 커서 헐렁할 경우 발이 신발 속에서 계속 움직이게 되므로 양말과 신발이 마찰하여 보풀이 일어나게 되기 때문이다. 보풀이 일어나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뿐더러 양말이 거칠어지기 때문에 신발은 발 사이즈에 딱 맞는 것으로 신거나, 신발이 크면 깔창을 더 깔아서 딱 맞게 신는 것이 좋다.


구매 링크




[2] 컬러 양말

oriol-pascual-GEqG6d_EmCk-unsplash.jpg

500원 짜리 양말부터 1000달러가 넘는 양말까지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독일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FALKE는 비쿠냐라는 동물의 털을 가지고 만드는데 판매가가 $1188라고 한다. 이 비쿠냐 양말은 천에 사용하는 털이 지나치게 얇아서 염색이 불가능해 오직 이 색깔밖에 못 낸다고 한다.

발을 따뜻하게 해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양말로, 대개 화사한 색상에 보온성이 뛰어난 탁텔 섬유로 만들어진다. 주로 동절기 방한용으로 실내화 대신 주로 사용한다. 잘 때 신으라고 만들어진 양말이지만, 부드럽고 따뜻해서 낮에도 실내에서 주야장천 며칠씩(...) 신거나 외출할 때 신는 경우도 있다.

참고로 수면양말의 '수면'은 원단의 명칭이라는 설이 퍼져 있기도 하지만, 잠을 의미하는 수면(睡眠)이 맞다. 애초에 대부분의 제품은 면(綿)이 아니라 합성섬유로 만들어진다.


구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