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중 입니다

리뷰 작성 성공!

바로 확인하시겠습니까?

장바구니에 추가되었습니다.
찜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를 찜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구매 하시겠습니까?
구매후 취소/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sample9.xlink.kr
Xlink 무료웹 만들기무료개설

QUICK BUTTON

TODAY VIEW

처리중 입니다

스토리

대학생 새내기 유니클로 추천 아이템

유니클로 UNIQLO

제품 가격은 일본이 가장 싸다. 예를 들어 히트텍 코튼 크루넥 엑스트라웜 상의, 하의는 2024년 11월 기준으로 일본 정가 1,990엔(약 18,000원)+소비세 10%, 한국 정가는 24,900원으로 세금 감안해도 25% 가량 한국 가격이 비싸다. 외국인 소비세 면세 받는다면 차이 더 벌어진다. 따라서 일본 쇼핑 여행 인기 좋다. 물론, 어떤 제품은 국가별 가격 비슷하고, 다른 제품은 일본보다 40% 이상 비싸고, 케바케가 아주 심하다. 특히, 한국 유니클로+롯데 가격 정책은 이해하기 어렵다.



[1]브로드클로스오버사이즈셔츠(긴팔)스트라이프

셔츠1.jpg셔츠2.jpg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히트계 상품 브랜드이다. 2008년, 출시하자마자 그 해 2,800만 장을 판매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보온성을 강화해 '히트텍'보다 1.5배 따뜻하다는 '엑스트라웜', 일반 히트텍보다 2.25배, 엑스트라웜보다 1.5배 따뜻하다는 '울트라 웜'도 출시되었다. 두께도 당연히 후자로 갈수록 더 두꺼워진다. 사실 엑스트라웜이나 울트라웜 쯤 되면 그냥 내복이라고 봐도 무방. 또 두께별로 출시되는 상품군 차이는 있지만, 인기에 힘입어 크루넥, v넥 티셔츠나 터틀넥, 타이즈, 바지 등 다수의 의류가 히트텍 시리즈로 출시되어 있다.



[2]리넨블렌드이지쇼트팬츠

바지1.jpg바지2.jpg
실제로는 옷맵시를 덜 상하게 하는 무(無)기능성 내복일 뿐이다.내복은 나이 든 사람이나 입는 것이라는 생각이나 살집이 좀 있는 경우, 슬림한 옷맵시를 위해 추워도 내복 입을 생각을 하지 않던 사람들에게 얇으나마 내의를 입을 수 있게 해줘서 히트텍이 호평을 받은 것이지, 실제로 대단한 기능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엑스트라웜이나 울트라웜 쯤 되면 내복 두께보다 얇은 것도 아니고. 당연한 소리지만 추울 땐 두꺼운 옷을 입어야 한다. 아니면 얇은 옷을 여러 벌 껴입든가.

히트텍의 안티테제. 히트텍의 대히트 이후, 여름용 이너웨어로 나온 상품라인이다. 특징은 속건조(速乾燥), 통기성. 땀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냉감 소재라고 한다. 허나 이런 기능은 요샌 진짜 면 의류 같은거 아닌 딴엔 일반 스포츠 브랜드는 물론 시장, 마트에서 파는 웬만한 기능성 의류에도 다 들어가는거라 이것도 히트텍처럼 현실은 그냥 얇은 속건성 런닝이지 무슨 큰 차이점이 있는건 아닐듯. 그래도 나름 SPA 브랜드들 중에선 개척자였던지라 이후 여러 스파 브랜드들이 이와 비슷한 쿨 이너들을 출시하기도 했다.